디너의여왕 하단 GNB

2015-11-18

한식뷔페 베스트 4 비교 & 가격 & 운영시간 총정리

0

card_img
card_img
지금 대세는 한식뷔페!!!
최근 한식뷔페가 돌풍이라죠? 그전에도 많은 뷔페 트렌드가 있었지만 대기업이 시장에 뛰어들 만큼 한식뷔페의 매력이 다양한 것 같아요. 그래서 가장 유명한한식뷔페 브랜드 4곳을 리뷰해보았습니다 ^^ (자연별곡 / 계절밥상 / 올반 / 풀잎채)
card_img
1번 "자연별곡"
왕이 먹던 식단을 재현하겠다는 목표로 오픈! 부산의 유부전골, 강원도의 보쌈, 광양의 불고기등 팔도의 유명 음식들을 한 곳에 맛볼 수 있게 하는 것이 이곳의 메인 콘셉트랍니다.

평일점심 11시~16시
평일 저녁 16~22시

가격 평일점심 1만2900원
저녁과 주말 1만9900원
card_img
메뉴 수는 총 100여 가지라고 하는데요. 시즌별로 지점별로 계속 바뀌어서 나온답니다. 각종 궁중 떡갈비, 훈제요리, 그리고 부드러운 수육과 신선한 야채를 제공하고 있어서 편안하게 한식을 즐길 수 있어요.
사진에 보이는 사각 9찬 접시가 이곳의 특징! 종류별로 깔끔하게 반찬을 담을 수 있어요.
card_img
이랜드에서 운영하는 곳이라 인테리어가 애슐리와 닮아 있는 것 같기도 하구 조금 아기자기하면서 캐주얼한 느낌이랍니다. 음식도 반찬 많이 나오는 한식집 같은 느낌이라는 평가가 있네요.
card_img
2번 "계절밥상"
CJ에서 2013년 여름에 오픈해서 한식뷔페의 포문을 연 곳이라죠! 계절밥상의 콘셉트는 지역 특산물로 제철과일과 음식을 선보이겠다는 거랍니다.
처음 오픈했을 때 평균 대기시간이 1시간 이상일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었죠.

평일점심 10시30분~16시
평일 저녁 16~22시30분

가격 평일점심 1만4900원
저녁과 주말 2만2900원
card_img
가마 고추장 삼겹살 구이와 깍두기 볶음밥, 해물파전과 뻥 아이스크림등이 인기 있는 메뉴라고 하니 꼭 체크하세요. 두 달에 한 번씩 메뉴가 바뀐다고 하니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래요.
card_img
계절밥상의 디저트 코너의 아이스크림이 맛있기로 유명한데요. 반드시 꼭 먹어야 한다는 평가가 많았어요.바닐라 / 녹차 / 요거트 이렇게 3가지 맛이 준비되어 있답니다.
card_img
3번 "올반"
"올바르게 만들어 반듯하게 차리다" 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가게랍니다.요리 연구가 박종숙씨가 종갓집의 음식을 재현해서 선보이는 콘셉트예요. 신세계에서 2014년 가을에 론칭했죠.아직은 전국에 매장수가 적어서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적어서 조금 아쉽네요.

평일점심 10시30분~16시
(16시~17시는 준비시간이에요.)
평일 저녁 17~22시

가격 평일점심 1만4900원
저녁과 주말 2만2900원
card_img
올반에서 인기있는 메뉴는 바로두부,화덕삼겹살구이, 닭간장구이 장어구이,바지락 무침,연잎밥 등이에요. 그 외에도 전통다과와 추억의 풀빵 붕어빵,누룽지도 맛볼 수 있다고 해요.
card_img
막걸리나 산사춘등의 한국 전통주도 준비되어 있고요. 자리에 앉으면 부드러운 계란찜으로 애피타이저를 준비해준답니다.
card_img
4번 "풀잎채"
이곳은 "풀과 잎이 가득한 곳"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. 역시나 각종 산채나물 음식들이 대표 메뉴에요. 곤드레 가마솥 밥이나 고사리 참나물 등을 맛볼 수가 있답니다.

평일점심 10시30분~17시
평일 저녁 17~22시

가격 평일점심 1만2900원
저녁과 주말 1만6900원
card_img
건강밥상이라는 느낌이 강한 곳인데요. 도토리전이나 더덕 주먹밥, 직화 불고기 등은 꼭 먹어보라고 추천하네요. 그 외에도 도토리 수제비 들꺠탕과 호박죽등 전통음식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.
card_img
그럼 어디가 가장 맛있나요?
제가 직접 방문한 곳도 있고 주변 지인들의 맛 평가를 들어봤을 때 역시나 호불호가 너무 나뉘어서 정확한 순위는 매기기 어려웠어요. 하지만 제 주변의 평가로는 "올반"이 음식 종류나 구성이 조금 더 만족스러웠다고 해요. 하지만 사실 소개한 곳 모두 서비스나 음식의 퀄리티는 꽤나 괜찮은 편이라서 어느곳이나 방문하실만해요.
card_img
한식뷔페의 장점은 아마도?
이전에 샐러드 뷔페 시푸드 뷔페가 유행했었고 지금은 한식뷔페가 유행하는데요. 런치 가격을 기준으로 하면 역시나 가격대 성능비가 좋은 것 같아요. 이런 가격에 전국 특산물을 맛볼 수 있다는 게 참 메리트가 있는 것 같네요. 그래서 인기인 것 같아요.
card_img
어디로 먹으러 갈까요?
몇 차례 한식뷔페에 방문해보니 저는 대기시간 긴 곳은 정말 피해야 될듯하더라고요. 어떤 곳을 2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곳도 봤었거든요. ㅜㅠ 그냥 접근하기 편한 브랜드로 붐비지 않을 때 찾아가서 편안하게 식사하는 게 정답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.ㅎ 어쨌거나 한식뷔페라는 새로운 장르가 활성화되어서 다양성 측면에서도 참 좋은듯해요.
댓글 남기기
user_profile

디너의여왕 TASTE

TASTE 더 보기

[애슐리] 애슐리 크사삭치킨 2종 체험단 모집

[애슐리] 애슐리 크사삭치킨 2종 이미지
신청가능
[애슐리] 애슐리 크사삭치킨 2종

[경기 양주] 레이크스토어 체험단 모집

[경기 양주] 레이크스토어 이미지
신청가능
[경기 양주] 레이크스토어

[경남 창원] 누브 체험단 모집

[경남 창원] 누브 이미지
신청가능
[경남 창원] 누브

[카카올라] 밀크 파베초콜릿 체험단 모집

[카카올라] 밀크 파베초콜릿 이미지
신청가능
[카카올라] 밀크 파베초콜릿